[인터뷰] 승마를 통해 바른자세와 용기를 키워주는 미사리승마공원의 박원규 대표
상태바
[인터뷰] 승마를 통해 바른자세와 용기를 키워주는 미사리승마공원의 박원규 대표
  • 김소정 기자
  • 승인 2020.06.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nbn시사경제] 김소정 기자 = 미사리승공원은 잠실에서 15분이면 접근할 수 있는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다.

승마를 통하여 말과 교감하며 성인과 이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미사리승마공원은 늘어나는 승마인구와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미사리 승마공원 
미사리 승마공원 

성인들과 아이들에게 승마를 통하여 바른 자세와 용기,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는 미사리승마공원의 박원규 대표와 승마장 현장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간략하게 미사리 승마공원 소개를 해주세요.
A.  서울에서 가장 가깝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간직된 미사리에 위치하여 아이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진 승마장입니다. 

Q. 학생들이 교육을 받으러 온다고 들었는데 어떤 교육인가요?
A. 경기도청과 하남시와 승마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여 학교 학생들이 학교당국의 지원을 받아 승마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70%를 지원받아 학교 학생들이 자비 30%만 부담하고 교육을 받습니다. 하남시의 인구증가로 인해서 인지 학부모분들께서 승마에 관한 관심이 엄청납니다. 대기인 수가 많아서 교육을 못받고 있는 학생들도 있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이 부분을 하남시에서 고려해 주셔서 학생들이 승마교육을 모두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승마교육을 위한 승마복장 및 보호장비 
승마교육을 위한 승마복장 및 보호장비 

Q. 승마를 배우면 좋은 점은 ?

A. 승마는 두뇌발달과 체력단련에 굉장히 좋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의 성장판을열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1년전에 교육을 받던 친구들을 보면 교육을 안받은 친구들보다 월등하게 키가 크고 성장한 모습을 봐왔습니다. 또한 말과의 교감을 통하여 자라는 아이들의 정서함양에도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Q. 일반 성인들도 교육을 받을수 있는지 ?

A. 원래는 저희 미사리승마공원은 일반 성인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지금도 굉장히 많은 성인 회원들이 이용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하남시에서 학생승마교육을 해야한다는 지침이 있어 아이들에게도 교육을 하고 있는 겁니다. 

Q. 교육은 몇 시간정도 어떻게 진행되는지 ?

A. 총 2시간의 교육이 진행됩니다. 6인 1조로 승마교육을 받습니다. 

60분은 승마시승을 하고 나머지 60분은 이론수업, 말손질,  시청각교육으로 진행합니다. 말끌기와 함께 안전이 최고이기 때문에 늘 안전을 강조하여 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KHIS 기술능력인증제도
KHIS 기술능력인증제도

마사회에서도 모범업소로 지정될 정도로 효율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미사리승마공원은 아이들에게 인기다. 서울근교에 위치하여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미사리 승마공원은 승마 이외에도 토끼, 조랑말, 공작새, 강아지, 염소 등등의 동물도 볼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