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칼럼] 비만 원인 되는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도움주는 다이어트한약 유의점은?
상태바
[의료칼럼] 비만 원인 되는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도움주는 다이어트한약 유의점은?
  • 이용복 기자
  • 승인 2020.09.1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사진=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nbn시사경제] 이용복 기자

통상적으로 정상 체중보다 체중이 더 높은 상태를 비만이라 칭한다. 비만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21세기 신 질병으로 규정할 만큼 신체 건강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며 각종 성인병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비만을 극복하고 건강한 몸을 되찾고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위해 금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다이어트보조식품 섭취 등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방법들은 단기적으로 체중 감량 효과를 낼 수 있으나 근력 손실, 기초 대사량 감소, 필수영양소 결핍 등으로 이어져 건강이 상하고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더욱 위험한 것은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요요현상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 몸에는 항상성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이는 체중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즉, 현재의 체중을 유지하려는 것. 우리 몸은 급격한 체중 감량 시 이것을 감량이 아닌 에너지 손실로 인지하고 원활한 신체 활동을 위해 이후 공급되는 열량을 모두 지방으로 변환한다. 때문에 부작용 없이 다이어트 효과를 누리기 위해선 우리 몸이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시간적 여유를 두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게 좋다.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선 자신의 내외적인 컨디션과 생활습관, 전반적인 신체 상태 등 여러 가지 조건을 고려해 그에 걸맞은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단순히 미적인 것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을 위해야 하며 비만을 하나의 질병으로 보고 치료의 개념으로 접근해야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한방다이어트한약 등을 통해 건강한 체중 감량을 실현한다. 기초대사량을 증진시켜 체지방이 빠르게 감소될 수 있도록 하며 식욕 조절, 신진대사 증진 등을 도와준다. 개개인에 적합한 약재를 사용해 체중 감량 중 발생할 수 있는 영양소 부족, 근력 손실 등을 예방하고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 및 독소가 배출될 수 있도록 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고 있다.

특히 몸에 부족한 기운을 보충하거나 과도한 기운을 감소시켜 신체 밸런스를 맞춰준다. 이 밖에 어혈이나 담음, 부종 등 부정적인 기운을 해소하고 체중 감량 중 빈번하게 나타나는 기력 저하, 어지럼증, 무기력감 등의 현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된다.

이렇듯 효율적인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개인의 체질을 고려하지 않는 처방은 오히려 독이 된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 및 진단을 통해 개개인의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정해야 한다.

도움말 : 미올한의원 강남본점 정승아 원장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