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충북도,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1.11.2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충북 관광인 한마음대회 열려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사진=충북도 제공)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 (사진=충북도 제공)

[충북=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청북도는 충청북도관광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제48회 관광의 날’ 기념행사가 26일 오후 2시 청주시 M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행사는 전정애 충청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윤승환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장, 이상영 충청북도관광협회장, 임훈 충북문화관광해설사협회장, 관광업계 대표, 관광종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은 충북 관광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위기 극복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관광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관광두레 사업설명회 및 축하 공연 등이 이어졌으며, 충청권 4개 시・도가 처음으로 힘을 합쳐 도전하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유치 결의를 다지는 자리를 함께 마련했다.

전정애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은 관광인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우리 충북도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다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매년 9월 27일은 세계관광의 날로써 UN 산하 관광분야 국제기구인 세계관광기구(UNWTO)가 사회, 문화, 정치, 경제적 측면에서 관광의 중요성을 국제사회에 인식시키는 것을 목표로 제정한 국제기념일이다.

기념일을 맞아 관광의날 기념행사를 매년 개최해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다소 늦게 개최됐다.

 

mbc0327@hamnail.net

mbc0327@hamnail.net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