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4가동, 무쇠막 온(溫)길 걷기대회 주민화합 이끌어
상태바
성동구 금호4가동, 무쇠막 온(溫)길 걷기대회 주민화합 이끌어
  • 권대환 기자
  • 승인 2021.11.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무쇠막 어울림 한마당 '금호4가동 무쇠막 온(溫)길 걷기대회' 개최
금호나들목을 걸으며 늦가을 일상의 쾌적함을 느끼는 계기마련

[nbn시사경제] 권대환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4가동(동장 정창열)은 지난 13일, 금호나들목에서 제3회 무쇠막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걷기 코스인 금호4가동 무쇠막 온(溫)길은 금호나들목에서 살곶이 팔각정까지 왕복하는 코스(3.7km)로 1시간이 소요된다. 강길을 걸으며 우리 주변의 가까운 곳에서 깊어가는 늦가을의 풍경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 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를 표현하는 ‘희망 메시지’를 작성했고, 완주 후에는 가족, 이웃 간 즉석 사진 찍기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걷기 코스 중 ‘숫자 3을 맞춰라’, ‘과녁을 맞춰라’ 등 이벤트도 실시, 행사 중에도 발열 체크, 각 구간별 손 소독, 마스크 배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진행했다. 몰림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였으며, 30분 간격 90명씩 개별 출발하여 거리두기 수칙을 지켜 원만하게 행사가 진행되도록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무쇠막 축제추진위원회(회장 봉윤덕)는 “코로나19로 주민간 소통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가을 햇살 아래서 시끌벅적한 일상의 행복을 느꼈다”며 행사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주민 모두가 방역 및 예방 접종에 힘써주었기에 성동구가 앞장서서 위드코로나의 길을 걸을 수 있었다.”며 “걷기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많아져 이웃 간 소통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dh127577@hanmail.net

kdh127577@hanmail.net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