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겨울철 민생·안전 대책 보고회...겨울철 재난 총력 대응
상태바
광명시, 겨울철 민생·안전 대책 보고회...겨울철 재난 총력 대응
  • 박철희 기자
  • 승인 2021.11.2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설, 한파 특보 발효 시 대설 상황관리, 한파대비 T/F팀 운영 비상상황 대비

[광명=nbn시사경제] 박철희 기자

광명시는 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철 민생·안전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각 과별 안전 대책을 점검하고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광명시는 폭설·한파 비상상황에 대비해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비상계획 수립 및 제설대응 종합 훈련을 마쳤으며 도로제설을 위해 살포기 18대, 제설기 10대, 덤프트럭 8대와 제설제 1,900여 톤을 확보했다. 또한 각종 시설물 과 공사 현장 등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취약계층 보호에도 적극 나선다. 독거노인 등 한파에 취약한 대상자를 중점관리하고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지원기간을 운영하여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그밖에 비닐하우스 등 취약시설 화재예방, 전통시장 화재 대비 안전요원 야간순찰, 산불방지 대책, 상수도 동파방지 복구 지원 등도 마련해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겨울철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 및 안전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bnch@naver.com

nbnch@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