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 고용보험제도 시행, 文대통령 "환경 좋아지면 더 위대한 예술 만날 것"
상태바
예술인 고용보험제도 시행, 文대통령 "환경 좋아지면 더 위대한 예술 만날 것"
  • 주해승 기자
  • 승인 2020.12.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내외뉴스통신)
(사진=내외뉴스통신)

[nbn시사경제] 주해승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예술인 고용보험제도가 본격 시행되는 데 대해  “사각지대에 있던 문화예술인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 이들이 창작에 전념하도록 환경을 개선하겠다는 정부의 강한 의지"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예술인 고용보험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정부는 예술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세심히 경청하며 문화예술인들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는 결과에 환호하지만, 과정에서의 고통은 잘 알지 못한다"며 "문화예술인들은 주요 정책의 우선순위에 멀어져 있었음에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으면서 역량을 축적했고, 그 역량을 바탕으로 대중음악과 영화 등 많은 분야에서 큰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대한민국 문화예술인들께 각별한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의 어려움 속에서도 예술현장을 지키고 답답한 국민들을 위로해주신 예술인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볕이 잘 들고 날이 좋아야 실한 열매가 맺히듯 주위의 환경이 좋아지면 우리는 더 위대한 예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와 세상을 놀라게 하는 예술은 짧은 시간에 나오지 않고 오랜 몰입과 숙성의 기간을 지난 뒤에야 우리에게 다가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예술인들의 삶과 작품에 항상 함께하며, 늘 응원하고 있다는 마음 전한다”면서 글을 끝맺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