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박기훈 이사장 "한국 블록체인 산업 성장 이끌어갈 협회될 것"
상태바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박기훈 이사장 "한국 블록체인 산업 성장 이끌어갈 협회될 것"
  • 이준화 기자
  • 승인 2020.03.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훈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
박기훈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이사장

[nbn시사경제] 이준화 기자= 12일 오후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에서 사단법인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가 100여개 블록체인 업계·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과학정보통십부 법인 인가 축하 및 비전선포식'이 개최됐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과 제도연구, 기반기술 연구 지원, 신규사업 창업육성과 학술교류, 인재양성 등을 목적으로 지난 6월 27일 민법 제32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따라 법인 허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증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 박기훈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세계경제의 중심에 한국 블록체인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미션을 완수하고자 하는 협회이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은 이어 "이제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자산의 새로운 시장이 태동하고 있다.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시장 발선을 위해서는 해결해 나가야 할 규제와 이슈가 많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또 "그러나 이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여 발전해 나가면 국가와 사회에 많은 새로운 기회를 열어 줄 것이다"며 "불록체인과 디지털자산은 디지털 시대의 글로벌경제와 국가 및 사회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고 강조했다.

박 이사장은 그러면서 "불록체인 기술은 빠른 속도로 전 산업에 광범위하게 확산되어 금융과 핀테크, 유동, 무역, 물류네트워크, 교육, 외교서비스 등 경제 뿐만 아니라 시회 문화전반에 걸쳐 유용하게 활용됨으로써 인공지능 등 다른 4사산업혁명 기술과 함께 우리 경제를 받전시키고  수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것이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아울러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블록제인 산업의 성장과 받전을 견인하여 국민과 기업 그리고 정부와 사회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성공적인 경제와 사회를 이루어 나아가는 비전과 희망을 주고자 한다"며 "블록체인 산업 발전으로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번영하는 미래를 건설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ljhnews20@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