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중국과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중국과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 개최
  • 박용하 기자
  • 승인 2022.01.1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산시성 교육청 학생작품 30여 점 전시

[남악=nbn시사경제] 박용하 기자=전남도교육청은 10일(월)~21일(금)까지 청사 1층 이음 갤러리에서 중국 산시성 교육청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을 갖는다고 밝혔다.

전남교육청-중국 산시성교육청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사진=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중국 산시성교육청 학생 미술작품 교류전/사진=전남교육청

10일 오전 열린 개막식에는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을 비롯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양기정 전남중등미술교과교육연구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전시회에는 수채화, 수묵화, 서예작품 등 중국 산시성 교육청 초·중·고등학생 미술작품 30여 점과 전남 학생작품 1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양국 학생미술 교류전으로 전남학생 작품 30여 점이 지난해 12월 중국 산시성 교육청에 전시된 바 있다.

또한 개막전 특별 이벤트로 중국 서예가와 화가가 갤러리 방문객에게 서예작품과 서화를 즉석에서 제작 선물해 큰 인기를 끌었다.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전라남도교육청과 중국 산시성 교육청이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 활발한 교류활동을 해왔는데, 오늘은 이렇게 전남교육청에서 직접 교류전을 갖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교류활동에 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중국학생들의 미술작품들을 보니 매우 친근한 느낌이 든다.”며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교류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ostop5515@daum.net

gostop5515@daum.net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