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상태바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 권대환 기자
  • 승인 2021.02.19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권대환 기자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자이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1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0,750,0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1년 2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힐스테이트,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래미안, 롯데캐슬, e편한세상, 더샵, 서희스타힐스, 호반베르디움, 더 플래티넘, 한라비발디, 한화포레나, 우미린, SK뷰, 센트레빌, 하늘채, 코아루, 데시앙, 벽산블루밍,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스위첸, 위브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1,930 미디어지수 403,374 소통지수 619,713 커뮤니티지수 800,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5,77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20,619와 비교하면 9.13% 하락했다.

2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240 미디어지수 233,917 소통지수 569,428 커뮤니티지수 578,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3,04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82,979와 비교하면 20.43% 하락했다.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450 미디어지수 288,663 소통지수 686,636 커뮤니티지수 803,7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7,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13,564와 비교하면 0.17% 상승했다.

4위,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791 미디어지수 382,977 소통지수 445,515 커뮤니티지수 618,8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6,09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10,640과 비교하면 5.00% 상승했다.

5위, 삼성물산 래미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810 미디어지수 259,895 소통지수 573,379 커뮤니티지수 496,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1,3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73,146과 비교하면 8.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1,025,300개와 비교하면 1.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0% 하락, 브랜드이슈 0.53% 하락, 브랜드소통 11.01% 하락, 브랜드확산 10.33%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월 18일부터 2021년 2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아파트 브랜드는 힐스테이트, 자이, 푸르지오, 아이파크, 래미안, 롯데캐슬, e편한세상, 더샵, 서희스타힐스, 호반베르디움, 더 플래티넘, 한라비발디, 한화포레나, 우미린, SK뷰, 센트레빌, 하늘채, 코아루, 데시앙, 벽산블루밍,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스위첸, 위브 이다.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건설회사 브랜드는 현대건설, GS건설,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삼성물산, 롯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서희건설, 호반건설, 쌍용건설, 한라건설, 한화건설, 우미건설, SK건설, 동부건설, 코오롱글로벌, 한국토지신탁, 태영건설, 벽산건설, 계룡건설, 동문건설, KCC건설, 두산건설 이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