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제13기 고객위원회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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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제13기 고객위원회 출범
  • 김형만 기자
  • 승인 2022.04.27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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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점 인천공항 서비스 개선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 26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인천공항 제13기 고객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7번째)이 공사 관계자 및 제13기 고객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 26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인천공항 제13기 고객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운영본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7번째)이 공사 관계자 및 제13기 고객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nbn시사경제] 김형만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6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CS아카데미에서 '인천공항 제13기 고객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공사는 고객의 관점에서 인천공항 서비스 수준을 제고하고 고객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천공항에 관심이 많은 각계각층의 고객으로 구성된 '인천공항 고객위원회'를 2006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약 500명이 넘는 국민들이 고객위원회에 참여해 인천공항 서비스 발전을 위한 다양한 개선안을 제시하였으며, 이 중 상당수가 실제 현장에 반영됐다.

지난 2월 24일부터 약 2주 동안 진행된 13기 고객위원 공개모집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약 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공사는 연령, 성비, 직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객위원 30명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된 고객위원은 올해 연말까지 △ 인천공항 서비스 모니터링 △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발굴 △ 오프라인 행사 참여 △ 서비스 현장 체험 등 인천공항 고객경험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점진적인 공항 이용객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공사는 인천공항 핵심 사업에 맞춰 고객위원 활동을 다각화 하고 코로나19로 제한되었던 오프라인 체험을 확대하는 등 고객위원들의 역할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은 고객위원회 운영 외에도 고객의 소리(VOC), 각종 고객접점 서비스 모니터링 제도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항운영에 반영함으로써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yung_man7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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