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과학관, 여름학기 교육프로그램 온택트 운영
상태바
인천어린이과학관, 여름학기 교육프로그램 온택트 운영
  • 김형만 기자
  • 승인 2022.05.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어린이과학관 전경 (사진제공=인천시설공단)
▲ 인천어린이과학관 전경 (사진제공=인천시설공단)

[인천=nbn시사경제] 김형만 기자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이 어린이들의 과학적 탐구심 함양을 위해 5. 21.(토)부터 6. 12.(일)까지 여름학기 주말탐구 교육프로그램을 온택트로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신청대상은 유아 6세 ~ 초등 6학년이다. 네이버 웨일온으로 실시간 비공개 강의를 진행하며, 교육재료는 사전에 택배로 배송한다.

이번 여름학기에는 ▲ 과학박사교실 ▲교과심화교실 ▲ 유아과학교실 ▲ 어린이코딩교실 등 4개 과정별 각 2개 강좌, 총 8개 강좌가 진행된다.

과학박사교실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탐구 실험을 제공하고 생물다양성·암모나이트·원운동의 원리 등을 탐구하며, 교과심화교실은 초등 3~6학년 대상 교과서 기반의 심도 있는 과학교육 수업으로 빛과 렌즈 ‧ 식물의 구조와 기능·결정 만들기 등을 탐구한다.

또한 유아과학교실은 유아 6,7세를 대상으로 정전기 놀이·공기대포·라바램프 등을 알아보며, 어린이코딩교실은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변수 만들기·인공지능 블록 활용하기·머신러닝 등을 탐구한다.

교육신청 기간은 2022. 5. 3.(화) ~ 2022. 5. 10.(화) 8일간으로, 인천 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ung_man70@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