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케이사인, 디지털 화폐 관련 주 소식에 강세 +18%
상태바
[주식] 케이사인, 디지털 화폐 관련 주 소식에 강세 +18%
  • 나주영 기자
  • 승인 2021.02.2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케이사인)
(사진=케이사인)

[서울=nbn시사경제] 나주영 기자

케이사인는 23일 오후 13시 42분 +18.79%(325원)상승한 2055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케이사인은 디지털 화폐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다.

한편 지난 18일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입 소식 등 가상화폐,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쏟아진 가운데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모델 사례로 스마트슈퍼 육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디지털화폐가 CBDC가 주목 받은 바 있다. 이후 전일 22일 재닛 옐런 미 재무부 장관의 디지털 달러 개발필요에 대해 언급했다. 옐런 장관은 "비트코인은 매우 투기성이 높은 자산"이라며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전했다. 이에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ies)가 주목 받은 것으로 보인다.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ies)는 실물 명목 화폐를 대체하거나 보완하기 위해 중앙은행이 직접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를 뜻한다.

케이사인은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로 빠르게 성장을 해나가고 있다. 통합인증 분야에서 19년에 CC(Common Criteria) 인증확보를 통해 국내 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수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ramseskelly@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