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시·청각 장애인용 TV 무료보급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성동구, 시·청각 장애인용 TV 무료보급사업 신청자 모집
  • 권대환 기자
  • 승인 2022.05.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등록 시·청각 장애인,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 신청가능
6월 7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 또는 홈페이지 개인별 신청

[nbn시사경제] 권대환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저소득 장애인들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을 위한 시·청각 장애인용 TV 무료 보급사업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지원으로 시·청각장애인이 편리하게 시청취할 수 있는 TV를 개발하여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보급되는 TV는 40형 FULL HD 일체형 스마트TV로 시·청각 장애유형별 특화 기능, TV 메뉴 음성안내 및 배경음 조정, 수어화면 분리 및 확대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전용리모컨, 리모컨 거치대도 함께 제공된다.

본 사업은 보건복지부 등록 시·청각 등록 장애인과 국가보훈처 등록(국가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눈·귀 상이등급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2016~2021년에 보급된 사람은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7일까지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또는 국가유공자증 등을 지참하여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홈페이지(tv.kcm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7월 중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어 8월 부터 순차적으로 TV 배송 및 설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청각 장애인용 TV 무료 보급사업에 관한 문의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성동구청 어르신·장애인복지과 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시·청각 장애인들의 미디어 접근성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본 사업에 우리구 시·청각 장애인들이 적극적으로 신청하시기를 바란다”며 “구에서 관내 많은 시·청각 장애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dh127577@nat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