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 AI 바우처 솔루션 지원
상태바
알고리즘랩스, AI 바우처 솔루션 지원
  • 이희선 기자
  • 승인 2021.02.2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 선정

[nbn시사경제] 이희선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솔루션 스타트

알고리즘랩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알고리즘랩스,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업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AI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업무 현장에서 AI 기술을 적용해 솔루션 개발이 필요한 수요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AI 바우처 지원사업은 AI 기술을 도입하려는 중소∙벤처∙중견기업을 대상으로 AI 솔루션이나 서비스 활용을 지원해 산업 전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공급기업은 경쟁력 있는 자사의 AI 기술을 알리고 시장을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AI 기술 적용이 필요한 수요기업은 고가의 AI 기술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알고리즘랩스는 자체 개발한 AI 최적화 엔진(AI OPTIMIZER)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지 전문가들이 AI를 직접 업무에 쉽게 적용 및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한다. 이른바 ‘AI 파이프라인 최적화’ 기술로, 알고리즘랩스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여러 산업 현장에서 AI 비전문가도 직접 AI를 활용하여 현업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장을 갖추고 있다. 

이번 AI 바우처 지원사업으로 수요기업은 알고리즘랩스 AI 솔루션을 정부로부터 80%가량 지원받아 이용할 수 있다. AI 도입 총 사업비에서 중소기업은 20%, 중견기업은 30% 이상 부담하면 되며, 지원규모는 기업당 최대 3억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알고리즘랩스의 AI 솔루션은 다양한 항목에서 확보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매 및 R&D 등 다양한 산업 현장 내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해 준다”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AI 기술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저변을 확대해 많은 기업들이 제한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업무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ha080@gmail.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