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미니 1집 'IM NAYEON' 선주문 50만 장 돌파
상태바
트와이스 나연, 미니 1집 'IM NAYEON' 선주문 50만 장 돌파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2.06.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트와이스 나연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나연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이 선주문 50만 장을 달성했다.

오늘(2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발매되는 나연의 첫 솔로 앨범 'IM NAYEON'은 지난 23일 기준 선주문 수량 50만 장을 돌파했다.

올해 1월 가온차트가 발표한 10년 누적 데이터에서 트와이스가 앨범 판매량 최다 여성 아티스트에 등극한 데 이어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했다.

나연은 6월 24일 국내외 K팝 팬들의 뜨거운 응원 속 미니 1집과 타이틀곡 'POP!'(팝!)을 발표하고 솔로 데뷔한다.

타이틀곡 'POP!'은 제목 그대로 톡톡 터지는 나연 고유의 매력을 한껏 살린 노래다. 켄지(KENZIE), 런던 노이즈(LDN Noise), 이스란 등 유명 작가진이 곡 작업에 참여했고, 버블처럼 부풀어 오른 상대의 마음을 거침없이 터트리겠다는 매혹적인 메시지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앞서 공개된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화려한 여름 축제를 연상케 하는 분위기와 나연의 팔색조 비주얼이 담겼고 23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와 2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나연은 데뷔 이래 7년간 차곡히 쌓아온 음악적 역량과 무한 매력을 집약한 이번 작품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진가를 발휘한다.

신보명은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이라는 뜻을 동시에 품고 있다. 나연은 단독 작사에 참여한 수록곡, 트와이스 발매 앨범 최초 타 아티스트 피처링 곡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한다.

한편 2022년 여름을 청량함으로 물들일 나연의 솔로 데뷔 앨범 'IM NAYEON'과 타이틀곡 'POP!'은 24일 오후 1시에 베일을 벗는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