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안 타고 어떻게 배송하라는 건지..." 택배 기사 문자 화제
상태바
"엘리베이터 안 타고 어떻게 배송하라는 건지..." 택배 기사 문자 화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22.06.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 기사가 보낸 글(출처 : 인터넷사이트 '인스티즈' 캡처)
택배 기사가 보낸 글(출처 : 인터넷사이트 '인스티즈'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선 기자

인터넷 커뮤니티에 택배 기사가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입주민에게 여러 차례 항의 받았다는 하소연의 글이 올라와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받으며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공유되며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30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택배기사가 입주민에게 발송했다는 문자 메시지가 돌고 있다.

문자 속 택배기사 A 씨는 "입주민분들은 읽어달라. 아파트 입주민분들께서 지금 계속 엘리베이터 타고 배송하는 거에 불만을 가지고, 만나면 욕하는 분도 계신다"고 운을 뗐다. 이어 "사람 없을 때 배송하라는 분들도 계시는데 대체 그 시간이 언제 언제냐"며 "엘리베이터 타지 않고 배송을 어떻게 하라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한 두 분이 아니다. 분류작업 11시에 끝나서 일찍 간다고 가는 건데 엘리베이터 오래 타고 있는다고 인상 찌푸리면서 욕하고 뭐라 하는데 왜 저희가 '을'처럼 이유 없이 욕먹으면서 문 앞까지 배송하고 있는지 이해 못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제 진짜 화가 나려고 한다"며 "다른 거 바라지 않는다. 배송하는 거 보면 바쁘더라도 조금만 이해해 달라"고 적었다.

그는 "한 번만 더 배송하는데 '바쁜데 엘리베이터 잡는다', '좁은데 물건 많이 들고 탄다' 등 욕하고 막말하면 엘리베이터 안 타겠다"며 "다른 지역 아파트처럼 지하 2층 엘리베이터 앞에 CCTV 보이게 동·호수 크게 적어 둘 테니 찾아 들어가라"고 경고하며 "우리도 이런 상황은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러니) 조금만 이해해 달라. 놀러 간 거 아니지 않느냐.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지사지가 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인성이 왜 저런지 이해할 수 없다", "그냥 아파트 입구에 놓아야 한다", "이기적이다", "배송시켜놓고 엘리베이터를 타지 말라니"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아파트 일부 입주민을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khs6181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