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미성하이텍 임말섭 대표...“신뢰와 감동을 주는 정직한 기업으로 고객가치 창출이 경영의 최우선 목표”
상태바
[인터뷰] (주)미성하이텍 임말섭 대표...“신뢰와 감동을 주는 정직한 기업으로 고객가치 창출이 경영의 최우선 목표”
  • 이원영 기자
  • 승인 2022.08.04 1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이원영 기자

(주)미성하이텍 임말섭 대표 (사진=nbn시사경제)
(주)미성하이텍 임말섭 대표 (사진=nbn시사경제)

 

미성하이텍은 건설업계에서 ‘떠오르는 신흥 강자’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인테리어 자재 생산, 시공업체다. 아파트와 상가, 각종 빌딩에 들어가는 실내장식용 인조, 천연 대리석을 가공하고 시공하고 있다.
미성하이텍은 LX하우시스의 공식 대리점으로 LX하우시스에서 생산되는 인조대리석 및 엔지니어스톤 등 원자재를 공급받아 가공과 시공을 하고 있다. 2018년 11월 공식 법인을 설립한 후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으며 올해 25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본사는 부산 금정구에 있지만 서울에도 사무실을 두고 전국을 대상으로 자재를 납품하고 시공하고 있다. 2015년 성실납세로 세무서장 표창, 2019년 저축의날 행사에서 금감원장 표장, 2021년 성실납세로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을 정도로 건실하고 정직한 회사 운영으로 고객사와 직원들의 신뢰가 두텁다. 자매회사 미림의 대표도 겸하고 있는 임말섭 대표(만 61세)로부터 회사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주)미성하이텍 공장 전경.
(주)미성하이텍 공장 전경.

Q. 미성하이텍이 가장 주력하는 사업 분야는 무엇입니까?

아파트 분양 건설사에 인조대리석부분(주방상판, 주방벽체, 현관디딤석, 욕실세면대 등)을 납품하고 설치하는 업체로서 마감공사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사 마감 시 추후에 나오는 A/S부분도 당사 측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주방상판과 벽체입니다. 우리 회사의 주력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경쟁력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업계에서도 손꼽히는 경력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관리 및 영업팀이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가장 차별화된 경쟁력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정직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회사운영과 직원들의 복지 및 성과에 따른 합당한 대우로 인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네 일, 내 일, 할 것 없이 모든 직원이 ‘우리의 업무’라 생각하고 서로의 자리를 채워가며 일하는 조직력 또한 타업체에 비해 으뜸이라 생각합니다.

사무실 전경.
사무실 전경.

Q. 참여하신 공사 중에 기억에 남을 만한 공사가 있다면?

2014년 마곡, 화곡, 세곡, 내곡에 한꺼번에 공사가 몰려 시공자 부족으로 공사에 난항을 겪고 있을 때 저희 직원들이 손발을 걷어붙이고 현장에 나가서 직접 공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직원들에게 미안하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하나가 되어 성공적인 마무리를 이루었을 때의 그 기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지요.

Q. 대표님의 경영 철학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 사훈은 <정직, 정확, 열성으로 항상 도전하는 마음>입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실수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정확한 보고가 신뢰를 만들 수 있고 그 신뢰가 곧 그 직원의 능력으로 표현된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이 있어야 회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회사를 경영하고 있습니다. 

임말섭 대표 업무실에서.
임말섭 대표 업무실에서.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듭니다>가 우리 회사의 캐치프레이즈입니다.
이런 회사의 비전 아래 친환경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머무는 공간에서 움직이는 공간까지 고객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기업으로 고객가치 창출을 경영의 최우선 목표로 삼아 끊임없이 도전과 혁신을 통해 자연과 어울리고 사람과 교감하는 행복한 생활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습니다.

Q. 미성하이텍의 미래 비전을 말씀해 주세요.

과거 한옥부터 현재의 하이엔드 아파트, 오피스텔까지 주거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서 우리 회사는 안전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의 제품을 설치, 납품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의식주에서 없어서는 안 될 주거의 변화에 맞춰서 미성하이텍도 변화하며 발전할 것입니다.

 

 

qidosa@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