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성母 박영혜 감독 데뷔작 영화‘짜장면 고맙습니다’ 미국서 리메이크 제작 러브콜 터졌다
상태바
이태성母 박영혜 감독 데뷔작 영화‘짜장면 고맙습니다’ 미국서 리메이크 제작 러브콜 터졌다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2.09.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혜 감독 (사진제공=라이트컬처하우스)
박영혜 감독 (사진제공=라이트컬처하우스)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박영혜 감독은 첫 데뷔작이 제대로 터졌다. 신성훈 감독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박영혜 감독님은 글 솜씨가 화려하지도 않고 거창한 단어조차 쓰는 성향이 아니다. 그런데 정말 신기하게도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이 있는 능력을 갖고 계신다. 가끔 박영혜 감독님이 쓰신 대본을 보면 눈물이 날때가 많다. 이런 진정성이 외국 감독들과 제작사들에게 전달이 잘 된 것 같다‘ 고 전했다. 

현재 ’짜장면 고맙습니다‘ 는 국내에서 개봉일정을 미루고 해외에서 먼저 상영을 위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워싱턴 측 영화 관계자는 ’짜장면 고맙습니다‘ 시나리오와 12분 분량으로 만들어진 줄거리 영상을 보고 이 작품이 미국에서도 충분히 통할거라는 확신을 가졌다’ 고 전했다. 

‘짜장면 고맙습니다’ 의 위력은 어디까지 발휘할지 갈수록 기대되고 하루도 조용할 날 없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는 건 박영혜 감독과 신성훈 감독이다. ‘라이트 픽처스’ 대표이사이자 신성훈 감독은 공식입장을 전했다. ‘먼저 저희 영화를 좋게 봐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저희들이 전하고자하는 진정성들이 외곡되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 하루하루 감사해 하며 보내고 있다. 앞으로 더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 밝혔다.

한편 박영혜 감독과 신성훈 감독은 11월4일날 할리우드에서 개최되는 ‘제13회LA웹페스트’ 개막식 참석을 위해 11월2일 미국LA출국한다. 

maceye062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