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에서 탈피하기 위한 것"
상태바
尹 대통령 "여가부 폐지, 피해호소인 시각에서 탈피하기 위한 것"
  • 김희선 기자
  • 승인 2022.10.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4일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정부의 '여성가족부 폐지' 방안에 대해 "여성·가족·아동·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 '여가부 폐지는 야당의 협조가 필요한데 통과 가능성을 어떻게 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국회 상황에 대해서 제가 예측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답변했다.

이어 "소위 말해서 권력 남용에 의한 성비위 문제에 대해서도 피해호소인이라고 하는 그런 시각에서 완전히 탈피하자, 그리고 여성에 대한 보호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이 7차 핵실험을 감행할 경우 9.19 남북군사합의 파기도 고려하느냐는 질문에 "미리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가능성을 열어놨다. 

이어 "북핵에 대응해 나가는 안보협력 3개국이 외교부, 안보실 등 다양한 채널을 가동해서 그에 대한 대응 방안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전날 오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통화를 한 윤 대통령은 “북한 탄도미사일 관련해 통화했다. 북한의 핵도발, 미사일도발에 대해 한미일 3국의 긴밀한 안보협력체제를 구축해서 굳건하게 대응해나가기로 인식을 같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시다 총리가 의회에서 다양한 국제현안에 대해 함께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을 공유했다”며 “한일관계를 빠른 시일 내에 과거 좋았던 시절로 돌아가서 기업과 국민의 교류가 원활해지면 양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거라는 것에 생각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정진석 비대위' 효력 인정, 당 중앙윤리위원회의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 결정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다른 질문 해달라. 제가 그런 당무 사안에 대해서는 답변한 적 없지 않으냐"고 답변을 피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대통령실에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한다. 윤 대통령은 이에 대해 “관계 장관들과 여러 리스크를 점검할 것”이라며 “얼마전 거시상황점검 회의를 하면서 기업의 재무를 담당하는 분들을 모시고 얘기를 들었다. 오늘은 관계 부처들이 경제 불안정성에 대해 어떤 식으로 대책을 수립해 대응해 나가는지 조목조목 점검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khs6181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