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입 확진자 3명 중 1명, 중국서 입국
상태바
해외유입 확진자 3명 중 1명, 중국서 입국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1.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 (사진=JTBCNEWS 캡처)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 (사진=JTBCNEWS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해외유입 국내 확진자 3명 가운데 1명은 중국에서 입국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규홍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 중대본 회의에서 "지난주 해외유입 확진자 460명 중 중국발 입국자는 약 31%인 142명"이라고 밝혔다.

조 장관은 "지난주 일평균 확진자는 6만 5000명대로 전주보다 2.6% 감소했다. 확진자 수가 증감을 반복하면서 정체되는 양상"이라면서도 "중국 내 코로나 유행이 국내로 확산하지 않도록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되는 시기"라고 전했다.

아울러 "중국 내 코로나 확산세와 홍콩의 사망자 수 급증을 고려해 국내 유입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하며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방역 조치들이 순조롭게 이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중대본은 입국 조치 강화대상에 대한 추가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앞서 방역당국은 지난 2일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 전후 코로나19 검사를 의무화했고 7일부터는 홍콩, 마카오발 입국자들도 입국 전 PCR 검사를 의무화하는 등 방역 강화에 나선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