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컬래버 싱글 'I feel so alone' 발매
상태바
에일리, 컬래버 싱글 'I feel so alone' 발매
  • 홍성훈 기자
  • 승인 2023.01.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일리(Ailee) (사진 제공 = 린브랜딩)
▲에일리(Ailee) (사진 제공 = 크리에이티브마인드)

 

[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가수 에일리(Ailee)가 자신의 경험을 담은 신곡을 공개한다.

에일리는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마인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I feel so alone(아이 필 소 얼론)'을 발매한다.

'I feel so alone'은 몽환적인 사운드에 에일리의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보컬이 만나 완성됐다. 화려한 조명과 무대 뒤에서 느끼는 공허함과 쓸쓸함을 담았으며 에일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방송된 MBC M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작업실'을 통해 'I feel so alone'의 작업기가 공개된 바 있다.

'수상한 작업실'은 크리에이티브마인드와 파인애플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AI 작곡가 이봄(EVOM)과 MUSIA, 파인애플스튜디오의 소속 작곡가팀, 에일리가 협업해 신곡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담아냈다.

당시 에일리는 공인된 보컬 실력 외에도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 가사로 풀어내는 등 다재다능한 음악적 능력을 선보여 'I feel so alone' 정식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에일리는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리는 대전 공연으로 전국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최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환혼: 빛과 그림자'의 마지막 OST 'I’m Sorry(아이엠 쏘리)'를 발매하는 등 전방위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vampiro12x2@naver.com

vampiro12x2@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