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이웃과 함께하는 ‘금천 장독대’
상태바
가족, 이웃과 함께하는 ‘금천 장독대’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3.01.2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구, 전통 장(醬) 담그기 및 바른 먹거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1월 30일(월)부터 2월 1일(수)까지 200명 선착순 모집
- 2월 ‘장 담그기’부터 4월 ‘장 가르기’, 10월 ’장 나누기‘ 총 3회 과정
지난해 ‘금천 장독대’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제공=금천구)
지난해 ‘금천 장독대’ 프로그램 진행 모습 (사진제공=금천구)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1월 30일(월)부터 2월 1일(수)까지 ‘금천 장독대’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금천 장독대’ 프로그램은 한식의 기본이 되는 장(醬) 만들기를 통해 우리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가족 단위로 신청하는 ‘가족장독대’ 프로그램이 신설되어 아이들과 부모님까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는 눈높이 체험교육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집인원은 총 200명으로 선착순이며, 전통 장 담그기에 관심 있는 금천구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먼저 전화 신청 후 보건소 3층 비만클리닉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재료비를 납부하면 된다.

총 3회에 걸쳐 운영되는 금천 장독대는 금천구 보건소 6층 하늘정원에서 영양사와 함께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2월 ‘장 담그기’부터 4월 ‘된장과 간장으로 가르기’, 10월 ‘장 나누기’까지 총 3회 과정이며, ‘가족장독대’는 가족 구성원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여자는 ‘장 담그기’, ‘장 가르기’, ‘장 나누기’ 세 번의 과정에 모두 참여 후 직접 담근 된장과 간장을 가져갈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maceye062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