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생후 6개월~4세 영유아, 오늘부터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상태바
[영상] 생후 6개월~4세 영유아, 오늘부터 코로나 예방접종 사전예약
  • 노준영 기자
  • 승인 2023.01.3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편집=김지윤 기자)

[nbn시사경제] 노준영 기자

생후 6개월에서 4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30일부터 시작된다.

질병관리청은 30일부터 접종일 기준 생후 6개월 이후부터 생일이 지나지 않은 2018년생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국내에 도입된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영유아 백신접종에는 화이자에서 개발한 영유아용 백신을 8주(56일) 간격으로 총 3회를 맞아야 기초접종이 끝난다. 특히 면역이 저하됐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영유아 접종이 적극적으로 권고된다.

사전예약을 통해 지정 가능한 예방접종일은 다음 달 20일부터다. 예약 없는 당일접종은 이보다 빠른 다음 달 13일부터로, 의료기관에 연락해 예비명단에 등록한 후 접종할 수 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이나 지자체콜센터로 접종할 수 있는 1000여 개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영유아 접종 시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반드시 동행해야 한다.

방역당국은 영유아용 백신의 효과성과 안전성은 확인됐으며, 이상 사례도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의 주사부위 통증이나 피로·발열 등이라며 고위험군 영유아를 중심으로 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밝혔다.

당국은 영유아 접종 후 건강상태를 관찰하고 이상반응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초기 접종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접종 후 7일간 능동감시를 할 예정이다.

 

shwnsdud_1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