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검수완박'은 부패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 검사들 의견 듣는다
상태바
尹 "'검수완박'은 부패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 검사들 의견 듣는다
  • 주해승 기자
  • 승인 2021.03.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bn시사경제)
(사진=nbn시사경제)

[nbn시사경제] 주해승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3일 "지금 진행 중인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은 부패를 완전히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이라고 밝혔다.

윤 총장은 이날 오후 대전고·지검을 방문하는 길에 취재진과 만나 "이는 헌법 정신에 크게 위배되는 것이고, 국가와 정부의 헌법상 책무를 저버리는 것"이라며 여권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 추진을 비판했다.

그는 "정치·경제·사회 제반 분야에서 부정부패에 강력히 대응하는 것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국가와 정부의 헌법상 의무"라며 "부정부패 대응은 적법 절차와 방어권 보장, 공판중심주의라는 원칙에 따라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총장은 중수청 반대를 위해 총장직도 사퇴할 용의가 있냐는 물음엔 "지금은 그런 말씀을 드리기 어렵다"고 답했고, 정계 진출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 자리에서 드릴 말씀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특히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만날 의향이 있느냐'는 물음에는 아예 답변을 하지 않았다.

앞서 박 장관은 이날 오전  윤 총장의 언론 인터뷰에 대해 “직접 만나서 얘기를 나누면 좋은데 이렇게 언론과 대화하니 안타까운 측면도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윤 총장은 이날 오후 4시부터 대구고검·지검 검사들과 간담회를 통해 수사청 설치 등 각종 현안과 관련해 검사들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