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안철수 "김기현 사퇴하라"...사실상 연대?
상태바
황교안-안철수 "김기현 사퇴하라"...사실상 연대?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3.0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땅 투기·대통령실 전대 개입 의혹
국민의힘 3·8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7일 안철수 당대표 후보와 황교안 후보가 전격 회동을 가진 데 이어 김기현 후보를 향한 합공에 나섰다. (사진=유튜브 캡처)
국민의힘 3·8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7일 안철수 당대표 후보와 황교안 후보가 전격 회동을 가진 데 이어 김기현 후보를 향한 합공에 나섰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국민의힘 3·8 전당대회를 하루 앞둔 7일 안철수 당대표 후보와 황교안 후보가 전격 회동을 가진 데 이어 김기현 후보를 향한 합공에 나섰다. 전당대회 과정에서 불거진 김 후보의 '울산 땅 투기 의혹'과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행정관들의 전당대회 선거 개입 의혹'을 규탄하면서 후보직 사퇴를 촉구한 것이다.

안 후보는 이날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관계자가 김기현 후보 선거운동을 벌였다는 의혹에 대해 대통령실이 답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안 후보 선거캠프는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행정관들의 전당대회 선거 개입과 관련해 강 수석을 공수처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해당 의혹에 대해 대통령실이 답변하지 않을 경우, 법적 조치를 단행하겠다고 연일 시사해 왔다.

이에 김 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에 출연해 “언론 보도 수준으로만 알고 있지만, (행정관들이) 가입한 단톡방에 정치적 의견이 올라온다고 해서 거기 가입한 공무원이 책임지라는 건 황당한 이야기”라고 했다. 또 “대통령실에서 내용이 뭔지 파악해서 법 위반인지 아닌지 따지긴 하겠지만, 그게 공직선거법 위반이라는 건 100% 틀린 말”이라고 했다. 100% 당원 투표로 치러지는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는 대통령·국회의원 등 공직자를 뽑는 선거가 아니어서 공직선거법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취지다.

안 후보와 황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후보를 둘러싼 여러 의혹들을 언급하면서 “(혼탁해진 전당대회는) 결국 내년 총선에서 패배하고 윤석열 정부를 지켜내지 못하게 될 것이다. 지금 우리는 원칙을 세워 이 위기를 멈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기현 후보 울산 땅 투기 의혹과 대통령실 행정관 선거개입 의혹은 전당대회 이후라도 반드시 진실이 규명돼야 한다"며 "우리 당의 도덕성과 윤석열 정부의 진실성에 직결되는 문제이니만큼 당 차원에서 두 사건의 진실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기현 후보는 이 두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한다. 김기현 후보는 울산 땅 투기 의혹의 장본인임에도 지금까지 거짓 변명과 회피로 일관하고 있다"며 "김기현은 국민의힘을 대표할 자격을 상실했다"고 촉구했다.

끝으로 "이번이 최후통첩이다. 사퇴하지 않는다면 이번 전당대회 경선 과정에서 일어난 불법 선거와 대통령실 행정관의 전당대회 개입에 대해 모든 증거들을 가지고 함께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두 후보는 이날 오후 여의도 모처에서 전격 회동을 가졌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회동에서 김 후보의 과반 득표 실패로 결선 투표가 진행될 경우 안 후보와 황 후보가 상호 연대하는 방안이 논의됐을 가능성이 유력하게 거론된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