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北도발, 묵과불가 수준...단호히 대응할 것"
상태바
국민의힘 "北도발, 묵과불가 수준...단호히 대응할 것"
  • 임소희 기자
  • 승인 2023.05.3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SBS뉴스 캡처)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SBS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임소희 기자

유상범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이 31일 북한의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단호한 대응조치를 통해 최악의 수(手)라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기어코 북한이 국제사회의 경고에도 아랑곳없이 남쪽을 향해 발사체를 발사했다”며 “지난 4월 ICBM 시험발사 이후 40여일 만이자, 올해만도 벌써 10번째 발사로 한반도와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북한의 도발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탄도미사일 기술을 활용한 모든 발사를 금지하는 유엔(UN)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이번 발사체 도발은 남쪽을 향해 발사됐다는 점에서 한반도 주변의 평화와 안정에 대한 심각한 위협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통령실은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즉각 소집해 대응체제에 나섰고, 군도 현재 정확한 미사일 재원과 비행거리 등을 분석 중이라고 한다”며 “미국, 일본 등과의 공조를 통해 발사체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수석대변인은 “단호한 대응조치를 통해 북한의 도발이 최악의 수(手)라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며 “군과 정부당국은 혹시 모를 추가 도발에 대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굳건한 한미일 공조체제와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북한의 무력도발에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231147@yonsei.ac.kr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