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가짜뉴스 피해" 걱정하며 부산시장 찾아 가자미회 등 시식
상태바
김건희 여사, "가짜뉴스 피해" 걱정하며 부산시장 찾아 가자미회 등 시식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3.09.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시장을 찾은 김건희여사(사진=KBS 뉴스영상 캡처)
부산 기장시장을 찾은 김건희여사(사진=KBS 뉴스영상 캡처)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김건희 여사가 지난 14일 부산 기장시장을 찾아 수산물 시식에 나섰다.

대통령실 이도운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가 "시장에서 다양한 수산물과 해조류 등을 구매하면서 최근 태풍과 폭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은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한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는 지역주민들과 소통했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기장 앞바다에서 해녀들이 채취한 다시마 등을 시식하고 구매했다.

이어 김 여사는 상인이 뜰채로 건져 올린 가자미를 직접 만져보고 골랐으며, 가자미 회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은 후 “너무 고소하고 담백하다”고 맛을 표현했다.

또 상인들에게 장사가 잘 되는지 근황을 물으며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특히 그는 "최근 가짜뉴스로 장사에 피해는 없는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국민들께서 우리 수산물이 안전하고 건강하다는 점을 잘 알고 계실 것"이라며 "저도 오늘 많이 사가겠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시장 상인들과 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김 여사를 크게 반기며 악수를 청하고 사진을 찍었다. 김 여사는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 또 찾아뵙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