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귀성 인사' 취소...긴급 최고위·비상의총
상태바
국민의힘, '귀성 인사' 취소...긴급 최고위·비상의총
  • 임은서 기자
  • 승인 2023.09.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용산역서 귀성 인사
국힘, 귀성 인사 취소...긴급 최고위·비상의총 소집 (사진-SBS 뉴스 캡처)
국힘, 귀성 인사 취소...긴급 최고위·비상의총 소집 (사진-S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임은서 기자

27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추석 귀성객 인사' 일정을 취소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이날 예정된 추석 명절 귀성인사 일정을 취소하고 오전 9시30분 비상의총에 참석한다.

당초 당 지도부는 오전 용산역과 서울역에서 추석을 맞아 귀성 인사를 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일정을 취소했다.

의총에 앞서 당은 오전 8시30분 비공개 긴급 최고위원회의도 소집해 진행 중이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에 이어 구속 영장 발부까지 예상했지만 전날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이 대표의 구속 영장을 기각했다.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결국 법원이 개딸에 굴복했다"며 "추상같이 엄중해야 할 법원이 판단이, 고작 한 정치인을 맹종하는 극렬 지지층에 휘둘렸다는 점에서 오늘 결정은 두고두고 오점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이 대표 영장 기각으로 안도의 한숨을 내쉰 민주당은 홍익표 신임 원내대표가 예정대로 용산역에서 귀성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서울역에서 귀성 인사를 한 뒤 다음 달 11일 열릴 강서구청장 보궐선거를 지원하기 위해 강서구 전통시장인 방신시장을 돌며 추석 인사를 할 계획이다.

alstkd0403@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