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코스트코 노조 총파업...자세한 내용은?
상태바
내일부터 코스트코 노조 총파업...자세한 내용은?
  • 강지원 기자
  • 승인 2024.02.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프리픽)
(사진출처=프리픽)

[nbn시사경제] 강지원 기자

코스트코코리아 노동조합이 설 연휴를 앞주도 내일(3일)부터 이틀간 총파업에 들어간다. 이번 파업으로 소비자들의 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2일 코스트코 노조에 따르면 조합원들은 오는 3일과 4일 출근을 거부할 계획이다. 또 수도권 조합원들은 4일 오전 11시 본사인 광명점 앞에서 결의대회를 진행한다.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비수도권 조합원은 매장 앞 파업 현수막에서 집단 및 개별 인증숏을 찍고 조합 소통방에 공유하기로 했다.

오늘(2일) 노조 지도부는 파업을 위한 쟁의지침을 노조원들에게 전달하고, 지난해 12월부터 파업 참여 독려를 위한 전국 매장 순회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코스트코 노조가 소속된 민주노총 마트산업노조 관계자는 "파업을 진행하지만 회사와의 대화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 있다.하지만 이번 파업에도 회사가 전향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을 경우 투쟁의 수위를 높일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2020년 8월 출범해 같은 해 10월부터 코스트코 노조는 사측과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협상에 들어갔지만 1년 만에 논의가 중단됐다. 

이후 코로나19로 2년 동안 협상이 이뤄지지 않다가 지난해 6월 코스트코 하남점에서 폭염 속에 일하던 20대 근로자가 사망한 이후 재개됐다. 
 

pinkkang99@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