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할듯... 유일한 리더십"
상태바
이상민 "한동훈, 전당대회 출마할듯... 유일한 리더십"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4.05.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 (사진=KBS뉴스 캡쳐)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 (사진=KBS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7월경 예정된 전당대회에 출마할 것으로 전망했다.

13일 이 의원은 YTN 라디오 '신율의 뉴스정면승부'에서 "제가 직접 들은 건 아니지만 미뤄 짐작해 보면 '딱히 안 나간다'는 것도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제 생각엔 결심이 아직 확고하게 어떻다고 표명은 안 했지만 마음은 기울지 않았나 생각이 들 정도"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한 전 위원장의 전당대회 출마를 예견하면서도 궁극적으로는 반대 입장을 보였다.

이 의원은 "지난 총선 때 결과가 안 좋았기 때문에 당시 진두지휘한 비대위원장으로서는 다음 당의 지도부를 선출하는 전당대회는 나가지 않는 게 마땅하고 자연스럽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출마에 대해 반대입장이었다"면서도 "당내에 한 전 위원장이 강력하게 출마해서 당대표가 돼야 한다는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또 수긍할 만한 이유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당의 여러 가지 상황이 어렵고 무기력증에 빠져 있다시피 한데 이를 넘어설 수 있는 리더십은 결국 한 전 위원장에게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 안팎으로 지지도가 상당하다"며 "당을 수습할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한 전 위원장의 판단을 존중한다면서도 "각오하고 나와야 한다. 상처를 입더라도 견뎌내고 뚫고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