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참가자 모집
상태바
안양시,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참가자 모집
  • 고보경 기자
  • 승인 2024.06.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까지 음악・무용・연기・미디어 등 4개 부문 접수
최대호 안양시장 “청소년들 평화통일 생각해보는 계기 되길”

[nbn시사경제] 고보경 기자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는 오는 8월 3일 개최되는 ‘2024년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안양시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는 평화통일에 대한 청소년의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통해 남북평화통일에 대한 관점을 표현하고, 창의적인 예술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참가 대상은 관내의 중・고・대학생 등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으로,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음악(국악, 기악, 대중음악, 성악, 뮤지컬 등) ▲무용(방송댄스, 실용댄스, 현대무용, 한국무용, 발레 등) ▲연기(독백, 장면 연기 등) ▲미디어(유튜브,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등) 총 4개 부문이다.

참가 신청은 시 홈페이지(시정소식-행사교육)에서 참가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달 23일까지 이메일(staff@mrlee.kr)로 접수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 자치행정과 민간협력팀(☎031-8045-2201) 또는 미스터리컴퍼니(☎031-444-6783)로 문의하면 된다.

서류심사 및 경연대회(7월)를 거쳐 선발된 자는 청소년 평화통일 예술제에서 공연을 하게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번 행사가 관내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에 대해 생각해보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orakobo@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