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K하이닉스,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부 인수... 주가 2.03% 상승
상태바
[특징주] SK하이닉스,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부 인수... 주가 2.03% 상승
  • 오서연 기자
  • 승인 2021.05.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하이닉스 (사진=SK하이닉스 홈페이지)
SK 하이닉스 (사진=SK하이닉스 홈페이지)

[nbn시사경제] 오서연 기자

27일 SK하이닉스 주가가 전 거래일보다 2.03% 상승해 12만5,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공정거래위원회가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부 인수를 승인한 것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공정위는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플래시 및 SSD 영업양수를 27일 승인했다.

'낸드플래시'란 전원이 꺼지면 저장된 자료가 사라지는 D램이나 S램과 달리, 전원이 없어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플래시메모리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비휘발성 메모리'라고 불리며 스마트폰, PC의 주요 저장장치로 활용된다.

한편, 이번 승인이 낸드플래시와 SSD 시장에서 경쟁을 제한할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공정위는 “낸드 플래시·SSD 시장 내 양사 점유율 합계가 높지 않고, 30%이상 점유율을 가진 1위 기업이 존재한다”며 “양사 합병이 반도체 경쟁을 제한할 우려는 적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공정위 관계자는 "낸드플래시와 SSD 시장에서 SK하이닉스와 인텔의 합계 점유율이 13에서 27%로 높지 않고, 30% 이상 점유율을 보유한 1위 사업자가 있다"며 "삼성전자·키옥시아·마이크론·웨스턴디지털 등 주요 경쟁사업자는 낸드플래시와 SSD를 모두 생산하고 있어 결합당사회사에 대한 공급의존도가 낮고, 한 개 제품만 생산하는 하위 사업자도 대체 거래선이 충분히 존재한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앞으로 글로벌 반도체 사업자 간 대규모 기업결합이 관련 시장의 경쟁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검토하면서 경쟁 제한 우려가 없는 사안은 신속히 승인해 반도체 산업의 시장구조 재편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kitty2525my@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