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 재선임..."글로벌교육 강화"
상태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 재선임..."글로벌교육 강화"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6.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현 총장. 사진=aSSIST
김태현 총장. 사진=aSSIST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제9대 총장에 김태현 현 총장(69)이 재선임됐다. 임기는 금년 6월 1일부터 2년이다.

美인디애나대학 경영학 석사와 美MIT교환교수, 연세대 경영대학 학장, 연세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등을 거친 김 총장은 지난 2017년 제7대 총장 취임 이래, 급변하는 경영 환경의 선제적인 대응책으로 인공지능 딥러닝(AI Deep-Learning), 빅데이터, 디지털금융 등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신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데 집중해 왔다.

경영 전반을 이해하면서도 세분화 된 전문역량을 키울 수 있어 직장인 입학은 물론 기업의 핵심인재양성을 위한 파견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졸업생들은 핀란드 알토대(前 헬싱키 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중국 장강상학원,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 스쿨, 스위스 프랭클린대 등과 같이 해외 유수대학과 연계한 글로벌화 된 교육을 받으면서 해외 석·박사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데 만족감이 높다는 후문이다.

김태현 총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교육환경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교육에서 온라인 비대면 수업도 가능한 디지털 강의환경을 구축, 앞으로 해외 대학과의 복수학위를 확대함으로써 글로벌화 된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주한 외국 대사관과의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글로벌화 된 교육기관으로 거듭나도록 대외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활동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MBA 과정을 도입한 석·박사중심 경영대학원이다. 핀란드 알토대(前 헬싱키 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중국 장강상학원, 스위스 로잔 비지니스 스쿨, 스위스 프랭클린대 등 글로벌 명문대들과 MBA/Ph.D 복수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AI가 인터넷 모바일 이상으로 비즈니스 환경을 바꿔 놓을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지난 2020년부터는 AI 경영학을 연구하는 AI 경영대학원으로의 변화를 선언하고 AI CEO 최고위과정, AI 전략경영 MBA, AI 빅데이터 MBA 과정 등을 통해 AI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리더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webmaster@nbnbiz.co.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