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RD 박귀찬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상태바
KIRD 박귀찬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7.0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를 보호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당연한 의무...교통안전 실천하는 계기 되길 ”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에 참여한 박귀찬 원장.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어린이교통안전 릴레이에 참여한 박귀찬 원장. 사진=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 박귀찬 원장이 어린이 보호 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운전문화 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소셜 미디어 릴레이 챌린지 형태로 교통안전 표어를 소셜 미디어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박귀찬 원장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장일홍 총장의 지명으로 참여했으며, ‘1단 멈춤, 2단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을 공유하고 어린이 보호구역 내 올바른 교통질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음 챌린지 주자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임해종 사장과 충남대 이진숙 총장을 지명했다.

박귀찬 원장은 “어린이를 보호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당연한 의무다"며 “이번 릴레이 챌린지가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전 국민이 함께 교통안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IRD는 2007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R&D 전문 교육기관으로 산·학·연·관 과학기술인 대상 교육, 컨설팅, 정책연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 ‘과학기술기본법’ 제23조에 과학기술인력 기술교육 및 재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