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12개 대구지역委 운영위원 150여명, '이재명 지지' 선언
상태바
민주당 12개 대구지역委 운영위원 150여명, '이재명 지지' 선언
  • 한유정 기자
  • 승인 2021.09.0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오전 대구·경북 항일 독립운동기념탑 (동구 망우공원 내)에서 조정식 이재명 후보 열린 캠프 조직총괄본부장(5선, 경기 시흥을), 이상직 수성을, 권택흥 달서을 지역위원장 및 운영위원 60여명이 참석해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문을 낭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한유정 기자)
▲ 26일 오전 대구·경북 항일 독립운동기념탑 (동구 망우공원 내)에서 조정식 이재명 후보 열린 캠프 조직총괄본부장(5선, 경기 시흥을), 이상직 수성을, 권택흥 달서을 지역위원장 및 운영위원 60여명이 참석해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문을 낭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한유정 기자)

 

[대구=nbn시사경제] 한유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 12개 지역위원회 운영위원 150여명이 26일 오전 대구·경북 항일 독립운동기념탑 (동구 망우공원 내)에서 이재명 후보 열린 캠프 조정실조직총괄본부장(5선, 경기 시흥을)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명 후보 공식지지 선언을 했다.

이번 지지선언에는 이상직 수성을, 권택흥 달서을 지역위원장 및 운영위원 60여명이 참석해, 조정식 이재명 후보 열린캠프 조정실조직총괄본부장(5선, 경기 시흥을)의 헌화를 시작으로 단체 참배를 한 후,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로써 오는 9월 11일 더불어민주당의 대선후보 대구지역 순회 경선을 앞두고, 대구지역 12개 지역위원회 소속 운영위원 250명 중 150여명이 이재명후보 공식 지지의사를 밝혔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12개 지역위원회 운영위원 지지선언문'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12개 지역위원회 150여명의 운영위원들은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합니다. 지역 주민들과 생사고락을 함께하며 바닥 민심과 민생을 지켜온 우리 운영위원들은 이재명 후보만이 새로운 대구와 대한민국을 만들거라 확신합니다.  

우리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대구경북 광역경제권 구축으로 대구경북의 지속 가능한 경제 기반을 마련하고 정치 다양성을 만들어 낼 유일한 후보이기 때문입니다. 왜곡되어 있는 대구의 정치△경제△문화를 바로잡음으로써 대구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통해 우리 사회의 대통합을 이룰 수 있는 유일한 후보입니다.  

변화의 속도는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지고 세상은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세상은 이전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전혀 새로운 시대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살아온 삶의 방식도 바뀌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미래 예측 또한 쉽지 않습니다. 이제는 미래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새로운 비전을 세우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통찰력과 올바른 판단력, 두려움을 극복할 용기와 과감한 결단력 그리고 실행하고 실천으로 옮길 추진력입니다. 바로 이재명 후보가 이미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능력입니다. 이재명 후보야말로 혁신을 주도하고 개혁을 실천하며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유일한 대통령 후보입니다.  

최근 아프가니스탄 현지에서 우리를 도운 ‘특별기여자’들을 무사히 구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작전명 그대로 기적을 이루어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격이 한층 높아졌고, 인간의 존엄성이란 소중한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시대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인간의 존엄성이 누구에게나 동등하다는 것을 재차 인식하고 이를 지켜내는 일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말한 ‘기본소득, 기본주택, 기본대출’ 등 경제적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도 누구나 인간다운 최소한의 삶을 누릴 수 있게 함으로써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한 정책입니다. 경쟁 논리만을 내세운 차별과 불평등, 불공정이 만연한 사회가 아니라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고 정당한 대우를 받으며 연대와 협력을 통해 공존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회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 길에 대구 12개 지역위원회 운영위원들이 언제나 이재명과 함께하겠습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그동안 놀라운 성장과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다수 국민의 삶은 그 성장과 발전의 혜택과 먼 거리에 있습니다. 소득 불평등과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수도권 과밀화와 지방 소멸 문제 등 심각한 국가적 해결 과제들이 도처에 산재해 있습니다. 지역이 더 문제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을 최우선 국가 과제로 내세웠습니다. 이재명 후보야말로 불균형을 바로 잡고 대구는 물론 전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는 적임자입니다.

기후 위기는 생각보다 더 위험하고 심각합니다. 기후 위기에 대한 대응은 더는 늦출 수 없습니다. 탄소 중립은 대한민국 경제 발전은 물론 인류 생존을 위해서도 불가피합니다. 이재명 후보는 에너지 대전환을 통해 기후 위기를 극복하고 신성장의 기회로 삼겠다고 했습니다. 쉽지 않은 과제이며 도전이지만 이 또한 굴하지 않고 이루어낼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중요한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 우리 앞에 닥친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질서를 구축하고 평화와 번영의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기득권의 심한 저항도 이겨내야 합니다. 위기를 돌파할 수 있는 추진력과 실천력이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이 추진력과 실천력이야말로 우리가 바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민주당의 불모지이며 변방인 대구에서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고 대구 정치 발전을 위해서 힘써왔던 대구 지역위원회 운영위원들은 이재명후보의 대통령 당선을 위해 끝까지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힘없고 가난한 나라였던 대한민국이 이제 선진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간다면 우리 대한민국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인류를 이끄는 나라가 되는 날도 머지않다고 봅니다. 이제 그 초석을 놓아야 할 때입니다. 우리도 그 초석을 이재명 후보와 함께 놓겠습니다. 

2021. 8. 31.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지역위원회 운영위원 150여명 일동

han1220@nbnnews.tv

한유정 기자

han1220@nbnnews.tv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