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CIIE 온라인 국가무역투자종합전시회' 시범운영 시작
상태바
'제4회 CIIE 온라인 국가무역투자종합전시회' 시범운영 시작
  • 동환신 기자
  • 승인 2021.10.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신화통신/nbn시사경제) 정리 동환신 기자

'제4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CIIE) 온라인 국가무역투자종합전시회(국가전)' 시범운영식이 13일 열렸다. 클라우드 기술을 통해 공간의 제약을 없애고 각국의 아름다운 풍경·문화·특색 산업 등을 만나볼 예정이다. 류푸쉐(劉福學) 중국국제수입박람국 부국장은 '제4회 CIIE 온라인 국가전'에 혁신적인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3D 모델링, 가상화 엔진(VE) 등 기술을 이용해 가상 전시장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참가국은 가상 전시장에 사진·동영상·3D모델 등 다양한 형태로 자신들의 ▷발전 성과 ▷우수 산업 ▷문화·관광 ▷대표 기업 등을 전시할 수 있다. 관람객들 역시 집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각국의 아름다운 경치와 음식을 볼 수 있게 됐다. 미셸 체끼(Michele Cecchi) 주상하이 이탈리아 총영사는 "CIIE는 무역과 투자 기회를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인적 교류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약 100개의 이탈리아 기업이 CIIE에 참가했으며 CIIE 플랫폼을 통해 중국 및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경치·음식·문화 등을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4회 CIIE' 기간 국가컨벤션센터(상하이) 북쪽에 국가전 체험구역이 설치된다.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가상현실(VR) 등 기기를 통해 온라인 국가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신화통신 동일 제목 사진 참고)

yhdeftnt@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