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낙연 후보 넓은 품에 감동...원팀으로 승리의 깃발 꽂을 것"
상태바
이재명 "이낙연 후보 넓은 품에 감동...원팀으로 승리의 깃발 꽂을 것"
  • 김준란 기자
  • 승인 2021.10.1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사진=경기도지사 홈페이지)

[nbn시사경제] 김준란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민주당 의원 총회에 참석해 원팀으로의 단합을 강조했다.

이 지사는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의원 총회에서 "민주당은 원팀의 전통을 갖고 있다"며 "경쟁 기간의 작은 갈등들을 넘어서 큰 힘으로 승리의 길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낙연 후보를 포함해 함께 경쟁했던 민주당 후보들이 정말 훌륭한 자질과 품격을 갖고 있다"며 "저를 후보로 선택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민주당 대선 경선 결과에 승복선언을 한 이낙연 전 대표와의 통화 내용을 전하며 "이낙연 후보의 품 넓음에 진심으로 감동했다"며 "제가 많은 가르침 받고 함께하도록 하겠다"며 자세를 낮추는 모습을 보였다.

경선 표 계산 방식을 놓고 끝까지 대립했던 이 전 대표와 화해하는 모습을 통해 원팀 구성에 힘을 보태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지사는 경선에서 맞붙었던 후보들을 열거하면서 "함께 힘을 합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며 대선 필승을 다짐했다.

의원총회가 끝난 이후 이 지사는 기자들과 만나 이 전 대표 지지자들이 이 지사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여론 조사 결과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시간이 지나면 세월이 약인 것도 있으니까 마음들이 잘 추스려질 것이라 본다"며 "이낙연 후보께서도 품 넓게 받아주시기 때문에 저는 내년 선거에서 이길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전날 화천대유 대주주인 김만배씨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서는 "검찰이 적절하게 판단했을 것"이라며 "저는 그 내용을 잘 모른다"고 재차 선을 그었다.

 

loveways12@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