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동부초, 현장 맞춤형 수업 장학 실시
상태바
옥계동부초, 현장 맞춤형 수업 장학 실시
  • 정혜민 기자
  • 승인 2020.07.09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 수준 교육과정 수업 설계를 위한 컨설팅 장학 실시”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교사컨설팅 실시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교사컨설팅 실시

[서울= nbn시사경제] 정혜민 기자=구미시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양춘희)는 교사 76명을 대상으로 교사 수준 교육과정 수업 설계를 위한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2020년 7월 7일(화), 7월 9일(목) 양일간 실시하였다. 효과적인 수업 설계 컨설팅을 위해 외부 컨설턴트 6명 및 내부 컨설턴트 1명을 초빙하여 학년별, 교과별 팀을 구성하여 활발한 수업 나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교사 수준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필요성 및 원격 수업 및 대면 수업 진행에 따른 현장 맞춤형 수업 제작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학생 간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학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수업 설계 및 교수·학습과정안 작성 요령 등을 컨설팅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1학년 부장 김숙경 교사는 학년 발달단계에 맞는 동기유발, 수업 컨텐츠 확보, 수업 목표 진술 등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논의 및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 등 창의적 수업 구성을 위한 활발한 소통을 통해 다소 침체될 수 있는 수업 연구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되살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양춘희 교장은 "코로나19상황에도 불구하고 수업 연구에 노력하는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비록 학생 간 거리두기 등 예전과는 달라진 수업 현장이지만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수업 장학 및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의 역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구미 옥계초등학교 교사컨설팅 실시
구미 옥계초등학교 교사컨설팅 실시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