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교원양성기관 역량 '최우수 등급' 성과
상태바
극동대, 교원양성기관 역량 '최우수 등급' 성과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2.26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등특수교육 최우수 A등급ㆍ중등특수교육 우수등급...원상화 교수 "교수들의 헌신적 지도와 졸업생 멘토, 학생들의 노력 결실"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출처 = 극동대학교
출처 = 극동대학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25일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실시한 ‘2020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은 교원양성기관의 체계적인 관리와 자율적인 발전을 지원하고자 1998년부터 주기별로 실시해왔다.

이번 5주기 평가는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교육성과 등 3개 영역, 26개 지표로 구분해 교원양성기관의 역량을 종합 진단하는 것으로 4년제 대학 154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극동대는 일반대학 교육과 평가에서 초등특수교육학과가 전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으며, 중등특수교육학과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앞서 극동 초등-중등특수교육학과는 2021학년도 시도교육청 교원임용 시험에서도 최종합격자를 20명 이상 배출하며 특수교사 양성에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이 강점이다.

초등특수교육학과 원상화 교수는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학과 교수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졸업생 선배들의 멘토, 학생들의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교사 양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