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수요창출부터 공공구매 확대까지..BIG3 산업 성장 지원
상태바
조달청, 수요창출부터 공공구매 확대까지..BIG3 산업 성장 지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3.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이지현 기자

조달청은 10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제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혁신조달을 통한 BIG3 산업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제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는 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 3대 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해 관계 부처 장관 및 민간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회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BIG3 산업 지원 주요 방안으로  ▲공공문제 해결방안을 전문가가 구체화하고 혁신제품과 연계하는 혁신수요 인큐베이팅 제도를 BIG3 분야에 적용한 수요 창출, ▲BIG3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제품 지정 및 진입분야 신설, 신산업 분야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발굴 강화,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혁신제품 우대, 전시회, 경진대회, 업무협약 등 혁신조달의 전반적인 홍보와 혁신기업의 해외진출 도움이 제시됐다. 

혁신성장의 핵심산업인 BIG3 산업을 소부장 사례와 같이 육성해, 국민과 기업의 피부에 와닿는 성과를 창출해내는 것이 이번 지원의 목표인 만큼, BIG3 산업이 핵심 성장동력으로 확고히 자리잡기 위해서는 국내 밸류체인 구축 등 BIG3 산업 생태계 강화가 시급하다.

이에 따라 조달청은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혁신제품 우대, 전시회, 경진대회, 업무협약 등 혁신조달의 전반적인 홍보와 혁신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BIG3 산업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의 핵심”이라며, “혁신조달을 통해 BIG3 산업의 수요창출과 공공구매 확대를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수출까지 이어지는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