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호반그룹, 정기 임원 인사
상태바
[인사] 호반그룹, 정기 임원 인사
  • 권대환 기자
  • 승인 2020.03.0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총괄부회장에 최승남 대표 신규 선임
각 계열사 대표는 업계 전문경영인 발탁
사진=호반그룹 최승남 총괄부회장
사진=호반그룹 최승남 총괄부회장

[nbn시사경제] 권대환 기자 = 호반그룹은 2일 그룹 총괄부회장에 최승남 대표를 신규 선임하고, 각 계열사 대표는 업계 전문경영인들을 발탁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다가오는 기업공개(IPO)를 대비하고,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지속성장을 위해 각 계열사 대표에 업계에서 검증된 전문경영인을 발탁해 전면 배치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취임하는 최승남 호반그룹 총괄부회장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우리은행 부행장, 우리금융지주 부사장을 거쳐 지난 2015년 호반그룹 부사장으로 합류해 금호산업, 대우건설 등 굵직한 M&A 업무를 주도해 왔다. 지난 2016년 울트라건설에 이어, 지난 2018년 리솜리조트(현 호반호텔&리조트)의 M&A를 진두지휘하고, 각각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호반그룹의 사업 다각화에 앞장서왔다. 

호반산업 김진원 사장은 현대건설 출신으로 연세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건설 토목사업본부 상무, 현대엔지니어링 인프라사업 본부장 등 36년간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토목분야 전문가다. 호반산업은 2019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지난해보다 11단계 상승한 21위를 기록했다.

호반호텔&리조트 장해석 대표는 삼성에버랜드 출신의 레저분야 전문가다. 서울대 임학과 졸업 후 삼성에버랜드를 거쳐, 오크밸리 기획개발본부장, 무주리조트 대표이사, 파인스톤CC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호반그룹 정기 임원 인사는 다음과 같다.

- 다 음 -

◆ 호반그룹 <승진 및 선임> ▲총괄부회장: 최승남

■ ㈜호반건설 
   <선임> 대표이사: 부회장 최승남
   <승진> ▲상무: 김은정  
             ▲상무보: 홍성표, 조동, 허권일, 김성제
             ▲상무보B: 박상욱

 

 

kdh127577@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