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문화재단, ‘멜로디人관악’ 공모...활동지원금 지급
상태바
관악문화재단, ‘멜로디人관악’ 공모...활동지원금 지급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6.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월 22일~7월 1일 접수, 동아리별 100만원 지원...자생적 생활문화 확산 기대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관악문화재단(대표이사 차민태)이 '2021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 멜로디人관악' 공모접수를 오는 7월 1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21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으로, 총 4천만원 규모로 15개 팀을 선정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악기연주 분야 동아리이며 활동인원 최소 3명 이상(성인, 구성원 1/3 이상이 관악구 내 거주, 재학, 재직 중일 것), 활동경력 6개월 이상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활동지원금은 악기연주 교육 강습비, 연습실 및 공연장 대관비 등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100만원 범위 내에서 금액조정이 가능해 필요에 맞게 계획할 수 있다. 

관악문화재단은 활동지원금 지급 뿐만 아니라 사업설명회,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동아리, 복합문화공간 운영자, 예술인 등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타 자치구 및 경기 지역 동아리와 교류 공연을 진행하는 등 동아리 활동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차민태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생활문화예술동아리 활동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자생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동아리의 활동 지원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향유권이 진작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악기연주동아리는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계획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관악문화재단 홈페이지 참조 또는 생활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webmaster@nbnbiz.co.kr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