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 '메타버스' 교수법 높은 관심..."수업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
상태바
강동대, '메타버스' 교수법 높은 관심..."수업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11.0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동대학교
사진=강동대학교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역량교육개발원(원장 최윤진)은 11월 1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본교 교원과 강사들을 위한 교수법 콜로키움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역량교육개발원은 우리 대학 교원과 강사들을 위해 매년 교수법 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21년 교수법 콜로키움 특강행사에는 교원 50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사진=강동대학교
사진=강동대학교

이번 교수법 콜로키움은 ‘메타버스의 이해와 교육적용-Gather.town을 중심으로-' 주제로 호남대학교 이문영 교수가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메타버스의 이해 ▲VR·XR의 개념 ▲Gather.town 적용 순으로 게더타운을 직접 경험해보며 수업에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물리치료과 김정선 교수는 “메타버스라는 교육방식을 말로만 들어봤지 처음 접해 보았다”며 “자주 만나지 못하는 학생들이 가상 공간에서나마 소통하고 의견, 감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내년 수업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최윤진 원장은 “코로나19는 교육과 수업의 변화를 가져온 위기였지만 기회가 되기도 했다”며 “에듀테크 기반의 디지털 기술을 교수자가 수업에서 좀 더 친숙하고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교수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NBNNEWS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