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룡 기관사,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 '탑콘' 선정
상태바
강성룡 기관사,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 '탑콘' 선정
  • 김형만 선임기자
  • 승인 2021.11.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 '탑콘' 강성룡 기관사 (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 '탑콘' 강성룡 기관사 (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인천=nbn시사경제]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교통공사가 2021년도 최우수기관사인 '탑콘(Top-Con. Top master Controller)'에 강성룡 기관사를 선발했다.

최우수기관사는 전체 기관사 143명을 대상으로 연간 교육훈련 성적이 우수한 기관사 8명을 선정하여 수동운전 기량과 차량고장 등 돌발상황에 대한 대응 역량을 평가하고 안전운행을 주제로 한 연구발표 내용을 심사해 선발한다.

올해 선발된 강성룡 기관사는 2000년에 육군 장교로 임관하여 14년 간의 복무를 마친 뒤 2016년 인천교통공사에 입사 후 군 생활 때부터 몸에 밴 책임감으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기관사 직무를 수행해 왔다.

또한, 강 기관사는 열차운행 중 다양한 유형의 돌발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선후배의 경험과 조언을 모아 상황별 시나리오를 작성해 반복 연습하는 등 남다른 노력으로 탑콘(Top-Con.)에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강 기관사는 "마흔의 나이에 새로운 길을 가기로 한 결정에 믿고 응원해준 사랑하는 가족과 기쁨을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요즘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지만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