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특수교육원, ‘2021.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북특수교육원, ‘2021.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두환 기자
  • 승인 2021.12.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고등과정, 전공과 재학 학생 대상...대학입시 전반 안내
충북 지역 2개 대학교, 인근 지역 3개교 총 5개 대학교 참여
진학 예정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제공...진로 선택 다양성 확대 계기
▲ 충북특수교육원 ‘2021.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진=충북교육청)
▲ 충북특수교육원 ‘2021.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진=충북교육청)

[충북=nbn시사경제] 김두환 기자

충북도특수교육원은 특수학교 고등과정과 전공과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2021. 장애학생 대학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부 지원으로 올해 처음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 지역 2개 대학교와 인근 지역 3개교 등 총 5개 대학교가 참여하며, 대학별 2회기~4회기로 나누어 내년 1월까지 진행한다.

충북도내에서는 총 11교 39명의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참여하며, 교육부가 선정한 충청권내 대학과의 매칭을 통해 체험이 이루어진다.

이번 체험은 ▲대학캠퍼스 투어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장애학생지원센터 활용방안 안내 ▲대학전공·교양 수업 체험 ▲학과 체험 ▲집단 상담 ▲동아리활동 ▲장애학생 특별전형 학과 소개 ▲입학사정관의 입시설명 등 대학입시 전반에 대해 안내한다.

특수교육원은 진학을 앞둔 장애학생에게 대학생활 체험의 장을 제공해 진로 선택에 대한 다양성을 확대하는 좋은 계기이며, 내년에는 상반기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옥순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장애학생이 대학 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돼 진로 진학 설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더불어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안정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dh0730@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