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청, '희망트리와 함께하는 학교지원 하나Day' 운영
상태바
청주교육청, '희망트리와 함께하는 학교지원 하나Day' 운영
  • 김두환 기자
  • 승인 2021.12.1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학교지원으로 하나되는 우리’
학교지원의 날...소통·공감·협업 학교지원 중심 교육행정 실천
전 부서, 전 직원 서로 소통·협력해 학교지원 시너지 제고 기대
▲청주교육청 ‘학교지원으로 하나되는 우리’ 슬로건 ‘희망트리와 함께하는 학교지원 하나Day’ 운영 (사진=청주교육청)

[청주=nbn시사경제] 김두환 기자

청주교육청은 ‘학교지원으로 하나되는 우리’를 슬로건으로 오는 24일까지 ‘희망트리와 함께하는 학교지원 하나Day’를 운영한다.

12개 부서 300여명의 직원들이 서로 소통·공감·협업하며 학교지원 중심의 교육행정을 실천한다는 의미로 12월11일을 ‘학교지원의 날’로 정하고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9일, 10일엔 제1청사와 제2청사에서 코로나19 종식 기원과 새해 소망을 담은 희망트리 점등식과 희망노래 버스킹을 가졌다.

학교지원 실천 다짐  직원들에게 보내는 칭찬과 격려의 한마디  희망 메시지 달기  부서별 학교지원 성과 돌아보기  폴라로이드 기념 촬영  학교지원 성과와 일하는 방식 개선 사례 전시  톡톡 희망메시지  톡톡 아이디어 시상 등을 24일까지 진행한다.

김영미 교육장은 ”학교가 행정업무의 부담을 덜고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교육지원청의 역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어 지난해부터 12월 11일을 학교지원의 날로 정하고 한 해 동안 학교지원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돌아보며 전 직원이 학교지원 의지를 다지고 있다“며 ”청주교육청 전 부서, 전 직원들이 학교지원을 중심에 두고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학교지원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dh0730@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