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건희 팬클럽에 대외비 일정 유출 사과
상태바
대통령실, 김건희 팬클럽에 대외비 일정 유출 사과
  • 노준영 기자
  • 승인 2022.08.2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사진='건희사랑'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사진='건희사랑'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nbn시사경제] 노준영 기자

대통령실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대외비 일정이 김건희 여사 팬클럽을 통해 유출된 것과 관련해 "죄송하다. 이 부분을 보다 면밀히 살피기 위해 경호처를 통해 파악해서 다시 되풀이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여사 팬클럽에서 윤 대통령 대외비 일정이 유출되는 일이 발생했다.

김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페이스북에 이날 한 사용자는 "공지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대구 서문시장 26일 12시 방문입니다. 많은 참석, 홍보 부탁드린다. 장소~ 공용 주차장으로 오세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방문 일시와 장소, 집결 장소까지 적혀 있었다.

대통령의 외부 일정은 경호상의 문제로 행사가 끝날 때까지 비공개로 취급된다. 외부 유출이 금지된 정보로서 사전에 출입 기자단에게도 대략적인 일정만 공유되고 통상 보도 시점도 행사 종료 이후로 제한(엠바고)된다. 

특히 대통령실 출입기자단에 경호 엠바고 조건으로 사전에 공지되는 일정보다 세부 동선이 팬클럽을 통해 먼저 공개되면서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홍준표 대구시장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행사와 동선은 경호 때문에 공식적인 발표 직전까지는 철저하게 비밀이 돼야 한다”며 “대통령의 동선까지 미리 공개하는 어처구니없는 짓들을 그만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카페는 윤 대통령을 국민들과 멀어지게 하고 나라를 더욱 어렵게 할 뿐이다”며 “그만하시고 이젠 해산하라. 나라 운영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대통령실은 "대구시당에서 이 행사를 준비하면서 당원, 현역 국회의원, 보좌관 등 그리고 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 있었다"며 "당의 행사로서 마음을 보태주시려다 이렇게 나온 것이 아니었을까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대통령실은 "경호처를 통해 어떻게 이 같은 일이 벌어졌는지 파악해서 다시 되풀이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하겠다"고 사과했다.
 

shwnsdud_1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