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의혹' 김만배, 극단선택 시도…"생명지장 없어"
상태바
'대장동 의혹' 김만배, 극단선택 시도…"생명지장 없어"
  • 김희선 기자
  • 승인 2022.12.1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측근들 체포 소식에 괴로워해"
김만배 씨가 14일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유튜브 캡처)
김만배 씨가 14일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선 기자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만배 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오후 9시 50분쯤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소재의 한 대학교 인근 도로에 주차된 차 안에서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 씨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고 김 씨 변호사가 119에 신고했다.

김 씨는 인근 아주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

김 씨는 병원으로 이송 중에 본인이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사실을 진술했다는 것이다.

경찰은 김 씨 차량 주변 CCTV 등을 동원해 모든 가능성을 열고 수사할 방침이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희준)는 13일 범죄수익의 은닉 등 혐의로 김 씨의 주거지 및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검찰은 김 씨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벌어들인 범죄수익을 여러 장소에 숨기거나 은닉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검찰은 이어 김 씨의 범죄수익 은닉을 도운 혐의로 최우향 화천대유 이사와 이한성 화천대유 공동대표, 인테리어 업자 A씨를 이날 체포했다. 김 씨는 자신으로 인해 주변 측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며 이 같은 선택을 시도한 것으로 주변에서는 보고 있다.

대장동 사건에서 정치권과 법조계에 대한 청탁·로비 등을 한 혐의를 받는 김 씨는 이 사건의 ‘키맨’으로 통한다. 지난해 11월 구속기소 됐던 김 씨는 구속 기한 만료로 인해 지난달 24일 석방돼 불구속 재판을 받아왔다.

김 씨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남욱 씨 등과 대장동 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화천대유 측에 최소 651억 원가량의 택지 개발 배당 이익과 최소 1176억 원에 달하는 시행 이익을 몰아주고 성남도시개발공사에 손해를 입힌 혐의 등으로 지난해 기소됐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khs6181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