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서이초 사건, 학생인권조례 탓? 이념 문제로 바꿔치기"
상태바
이낙연 "서이초 사건, 학생인권조례 탓? 이념 문제로 바꿔치기"
  • 임소희 기자
  • 승인 2023.07.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권과 학생 인권, 서로 충돌하는 제로섬 아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출처=이낙연tv 캡처)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 출처=이낙연tv 캡처)

[nbn시사경제] 임소희 기자

23일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서이초 교사 사망 사건과 관련해 “이념 문제로 바꿔치기 하며 전임 정부를 탓한다고 해서 스스로의 무능이 가려지는 것은 아니다”라고 정부를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실에 묻는다’는 글을 올리며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가 서이초등학교 새내기 여선생님의 비극은 학생인권조례 때문이고, 학생인권조례는 종북주사파의 대한민국 붕괴 시나리오의 일부라는 것”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믿기지 않는 보도”라고 밝혔다. 이어 “익명의 보도이니 그냥 넘기고 싶기도 했지만 그럴 수가 없었다”며 “유엔 대북제재 해제를 주장한 것은 반국가세력이라는 대통령의 공식발언을 연상시켰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그렇게 말했다는 핵심 관계자는 누구인가, 그처럼 천박하고 편협한 인식에 매몰된 사람들이 권력을 쥔 채 폭주하고 있다면 그것은 심각한 국가위기가 아닌가”라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상처를 헤집고 국민을 편가를 일이 아니다. 아픔을 위로하며, 상처를 아물게 하는 것이 먼저여야 하지 않은가”라면서 “교권과 학생인권을 서로 충돌하는 제로섬 관계로 볼 일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권과 학생인권은 함께 지키고 신장해야 할 문제로 보아야 하지 않는가”라며 “그래야 당면한 교육위기를 미래지향적으로, 균형있게 대처하고 해결할 수 있지 않겠냐”고 반문했다. 또한 “이태원참사나 집중호우에서 확인했듯이, 위기관리는 이념의 문제가 아니다”며 “이념문제로 바꿔치기하며 전임 정부를 탓한다고 해서 스스로의 무능이 가려지는 것은 아니지않냐”고 말했다.

2020231147@yonsei.ac.kr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