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한 골목 매력으로! 영등포구, ‘선유로운데이’ 축제 개최
상태바
아기자기한 골목 매력으로! 영등포구, ‘선유로운데이’ 축제 개최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3.09.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8. ~ 9. 11시,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만나는 ‘선유로운데이’ 개최
-마켓존, 뮤직포토존, 시그니처존(버블나무 숲), 체험전시존, 푸드존 등 운영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로 매력과 즐거움이 가득한 골목상권 만들 것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선유도역 2번, 6번 출구의 ‘선유로운 상권’ 일대에서 ‘선유로운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6월 ‘선유놀음’을 개최한 데 이어,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아기자기한 선유로운 상권의 골목 매력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선유로운데이’ 축제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는 ▲플리마켓이 열리는 선유마켓존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는 뮤직포토존 ▲체험이 가득한 체험전시존 ▲버블나무 숲이 펼쳐지는 시그니처존 ▲골목상권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존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 상권홍보존으로 구성된다.

먼저 선유마켓존에서는 선유로운 상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커피, 디저트, 와인, 생활 소품 등의 전시와 판매가 이뤄진다. 도자기에 그림 그리기 등 체험도 할 수 있다. 

뮤직포토존에서는 디제이(DJ)가 직접 방문객들의 신청을 받아 음악을 선곡하고, 방문객들은 음악을 들으며 인조잔디 위 소파(빈백 쉼터)에 앉아 쉴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한 포토존도 눈길을 끈다. 풍선 포토존을 설치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로 방문을 인증하면 바로 촬영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마련되어 있다. 

체험전시존에서는 바닥놀이터, 우드드로잉, 캐리커쳐, 립밥 만들기, 타로카드, 네일아트, 패션타투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체험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나무 터널 안 버블나무 숲이 펼쳐진 시그니처존은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비눗방울 기계와 대형 선풍기로 만들어진 버블나무 숲에서 방문객들은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인생 사진을 남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선유로운 상권에서만 맛볼 수 있는 선유푸드존이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된다. 방문객들은 거리공연을 들으며, 1만 원을 내고 여러 음식 중 3가지를 골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상권홍보존에서는 ▲상권 내 영수증을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는 ‘추억의 뽑기’ ▲선유페이를 받을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인증 도장 찍기(스탬프 랠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 

maceye062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